진화론 이야기 - 지층연대 측정법

순환논리란 자꾸 처음으로 되돌아가는 논리를 말하죠.

1. 철수네 집은 영희네 집 옆이다.
2. 영희네 집은 철수네 집 옆이다.
3. 철수네 집은 영희네 집 옆이다.
4. 영희네 집은 철수네 집 옆이다.
......

이런 것이 순환논리입니다. 이 두 개의 논리로는 철수네 집도 영희네 집도 찾을 수 없는, 있으나마나한 논리죠.
대표적으로 성경무오론자들에게서 많이 보이는 오류입니다.

1. 성경의 신의 말씀이다
2. 그러므로 성경은 진리다.
3. 진리인 성경에 성경은 신의 말씀이라고 씌어 있다.
4. 성경의 신의 말씀이다
5. 그러므로 성경은 진리다.
6. 진리인 성경에 성경은 신의 말씀이라고 씌어 있다.
.....

마찬가지로 성경이 신의 말씀이라는 근거가 성경 자체에 있는 이상 이 논리로 알아낼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순환논리를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0. 영희네 집은 학교에서 동쪽으로 500m 떨어진 곳에 있다.
1. 철수네 집은 영희네 집 옆이다.
2. 영희네 집은 철수네 집 옆이다.
3. 철수네 집은 영희네 집 옆이다.
4. 영희네 집은 철수네 집 옆이다.
......


이와 같이 최초에 기준이 되는 논리 하나만 추가한다면 저 논리는 '순환논리의 오류'로부터 탈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최초의 논리(0번)는 순환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이죠.



창조과학회에서 소위 '진화론의 오류'라고 주장하는 것들 중에 '화석연대의 순환논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1. 화석연대는 그 화석이 발견된 지층의 연대와 같다
2. 지층연대는 그 지층에서 발견된 화석의 연대와 같다.
3. 화석연대는 그 화석이 발견된 지층의 연대와 같다
4. 지층연대는 그 지층에서 발견된 화석의 연대와 같다.
........

만약 진화론이 정말로 저런 순환논리가 포함되어 있었다면 이미 예전에 과학자들로부터 버림을 받았을 것입니다. 마치 지금 창조론이 버림받은 것처럼 말이죠.
실제로 화석과 지층의 연대측정 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0. 지층연대는 여러가지 방식으로 계산할 수 있다.
1. 화석연대는 그 화석이 발견된 지층의 연대와 같다
2. 지층연대는 그 지층에서 발견된 화석의 연대와 같다.
3. 화석연대는 그 화석이 발견된 지층의 연대와 같다
4. 지층연대는 그 지층에서 발견된 화석의 연대와 같다.
........

즉 어떤 방법으로든지 지층의 절대연대를 측정할 수 있다면 '순환논리'라는 오명을 벗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지층의 연대는 직접적으로 측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퇴적암에 연대측정을 해봐야 그것은 '퇴적암을 이루는 성분이 용암에서 굳은 시간'일 뿐, '퇴적암을 이루는 성분이 퇴적된 시간'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창조과학회에서 주장하는 것이 바로 이것이죠.

하지만 창조과학회에서 말하지 않는 사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지층의 연대는 간접적으로 측정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다음과 같은 지층이 있습니다.


이 지층이 만들어진 순서는 어떨까요?
가장 먼저 ㉠과 ㉡, ㉢이 차례로 만들어진 후, 화산 폭발로 인해 ㉥의 용암이 관입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지층이 융기하여 침식을 거친 후 다시 침강해서 ㉣과 ㉤이 차례로 퇴적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은 용암이 굳은 화성암 - 연대측정을 할 수 있다 - 이라는 점입니다. 만약 이 화성암을 연대측정해서 500만년의 나이가 나왔다면 이 화성암에 의해 뚫린 ㉠과 ㉡, ㉢의 나이는 최소한 500만년 이상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에 포함되어 있는 화성암 입자(자갈 등 - 윗 그림에서는 초록색 덩어리)의 연대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이때 나오는 연대는 '자갈이 퇴적된 연대'가 아니라 '자갈이 용암에서 굳은 연대'입니다.
하지만 지층에 자갈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자갈이 포함되어 있던 암석이 생성된 후 그 암석이 침식되어 지층이 생겼다는 말이죠. 즉 저 자갈의 연대가 600만년으로 나왔다면 ㉢의 나이는 최대한 600만년 이하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저 경우에 지층 ㉢의 나이는 500만~600만년이라는 사실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것이죠.

또는

이런 지층에서도 마찬가지죠. 이 지층은 가장 먼저 ㉠과 ㉡이 만들어진후 ㉦이 관입해 들어왔고, 다시 침식을 받은 이후 , ㉢이 쌓이고, 다시 ㉥이 관입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침식을 거친 후 ㉣과 ㉤이 차례로 퇴적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과 ㉦의 연대를 측정할 수 있으니, ㉢의 연대는 저 둘의 중간이라고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지층의 나이를 판단하고, 그 지층에 포함된 화석의 나이를 판단한 이후에야, 이 화석이 표준화석이 되어, 다른 (간접적으로도 연대를 측정할 수 없는) 지층의 연대를 계산하는데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정도면 충분히 순환논법에서 벗어날 수 있겠죠?


덧 : 물론 만약에 관입된 용암의 연대가 600만년으로, 지층에 포함된 자갈의 연대가 500만년으로 나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용암이 관입했을때 ㉢지층은 그때 만들어지지도 않았던 자갈을 포함하고 있다는 모순이 생길 것입니다. 연대측정법의 붕괴죠.
창조론자 여러분들은 이런 모순이 있는 지층을 찾아서 학계에 보고하도록 하세요. 여러분들이 찾은 지층을 과학자들이 인정한다면 여러분들이 바라는 대로 젊은 지구론(지구는 6000년 전에 창조되었다)과 생명창조론(모든 종이 한순간에 창조되었다)이 정설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 14개:

  1. 그런걸 상대연대 추정이라고 해요...

    절대연대를 믿고 추정하는 것인데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은 퇴적층별 연대를 알 수 없다는 모순이 생기죠...

    왜냐면 방사성 동위원소의 자발핵분열은 전지구적으로 동일한 반감기로 감소하고 있으니까요...

    퇴적층마다 다르게 붕괴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본문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셨군요.
      [왜냐면 방사성 동위원소의 자발핵분열은 전지구적으로 동일한 반감기로 감소하고 있으니까요...]
      그 때문에 지층에 포함된 암석, 지층을 관입한 마그마를 이용해서 지층의 절대연령을 간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고 했는데 뭔 헛소리를 하십니까?

      [퇴적층마다 다르게 붕괴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퇴적층마다 다르게 붕괴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각 지층의 절대연령을 간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삭제
    2. 절대연대를 간접적으로 측정한다니...ㅎ;;;

      절대연대 상대연대 개념 자체가 없으니...ㅎ;;;

      그럼 님이 말한 간접적으로 지층을 수평으로 어디까지 확장할 건데요?ㅎ;

      관입암의 방사성 동위원소 초기치는 어떻게 알구요?

      K-Ar 연대측정은 40K의 자발핵분열로 40Ar이 되는데 이 40Ar은 비활성가스로 망석이 용융될 때 시스템 밖으로 빠져나가므로 초기치가 0 이라고 가정되죠.

      근데 그 시스템이 마그마라는 것이죠... 물과는 달리 점성을 갖는 마그마에서 완전히 탈가스가 된다는 건 확인되지 않은 것이예요. 가정(assumption)이죠.

      그리고 시료 내에 K과 Ar이 균일하게 들어 있어야 하고

      과잉 아르곤이 없어야 하고

      시료에 포함되어 있는 40Ar 이외의 동위원소비가 알려져 있어야 하는데 현재 대기의 값과 같다고 가정하죠.

      40Ar/36Ar 에 대하여 폐쇄계를 유지해야하고,

      K 동위원소비가 특수하지 않아야하고

      이 외 수많은 가정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법이예요...

      당연히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계속 틀려왔고

      방사성 동위원소가 발견되기전 진화설이 180년 동안 주입된 수구학회가 인정하는 지질주상도에 따르는 데이터만 선택되는 것이고 다른 데이터가 나오면 오염됐다고 하거나 잘못 측정된 것으로 버려지는 것이죠.

      바꿔말하면 절대 연대 측정을 하기전 180년 동안 진화설은 아무런 근거도 없이 받아들여졌다는 것이죠.

      단지 기관들의 겉모양이 닮았다는 표현형만을 보고서...

      오히려 모든 생물이 핵산의 설계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 세포를 이루고 있다는 것 즉, 닮았다는 건 만든이가 한분이라는 증거라고 볼 수 있죠.


      삭제
    3. 그리고 의심해보세요...

      u-238의 반감기는 45억년이예요... 검증할 방법이 없어요...

      어떤 최첨단 제품에도 이런 건 쓰여질 수 없죠.

      검증이 안되었다는 거예요.

      유독 u-238만 그렇죠.

      현재 지구가 46억년이라니 지금 양의 두배가 되는 양이 있었다는 얘기고 46억년동안 붕괴하며 나온 헬륨들은 다 어디갔냐니까 가벼워서 우주밖으로 사라졌다는 근거없는 "설"뿐이죠.

      진화설자들이 지구나이가 46억년 되었다는 소리도 도통 알 수 없어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 속에 있는 우라늄을 측정했다는데 앞서 말한 K-Ar에 비해 u-238은 초기값 문제에 그대로 노출된 원시적 방법이었죠.

      게다가 가장 오래된 암석이란 건 어떻게 알까요? 퇴적층 가장 밑에서 발견되었다?ㅎ;

      퇴적층이 각각 수백 수천만년에 걸쳐 퇴적되었다는 증명을 하려고 연대측정을 하려는데 증명해야될 대상을 가정으로 삼고서 맞는 데이터를 찾는 것이죠.

      그 우라늄 광물이 가장 오래된 것이라는 근거는 없어요...

      왜냐면 진화설을 부정하는 창조에서는 퇴적층은 한번의 대홍수로 만들어진다고 하니까요.

      그럼 u-238이 많이 포함된 암석을 찾거나 많이 포함되어 쪼개진 시료를 찾으면 돼요.

      얼마든지 주작이 가능한 것이죠.

      어떤 논문에는 운석을 가지고 측정을 했다는데 어처구니없는 논리적 전개에 저에게 황당함만을 남겼는데요...

      님이 잘 알면 설명해 보실래요? 어떻게 뭘 가지고 측정했더니 지구나이가 46억년이 나왔는지...

      이런 것도 보세요... 진화설과 다른 주장은 간단히 버려지죠...

      19세기 초, 켈빈 경(Lord Kelvin, 1824~1907)은 열역학적 방법을 이용하여 지구의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켈빈이 추정한 나이는 수천만 년 정도였다. 그러나 이 나이는 진화를 주장하는 생물학자에게도, 암석을 관찰하는 지질학자도 받아들이기 힘들었다.

      회의는 깨어 있는 것이고 의심하는 것입니다. 과학을 하는 사람들은 절대 이 말을 잊으면 안됩니다.

      삭제
    4. 지구 나이를 문제투성이 u-238연대측정으로 밖에 측정할 수 없는 게...

      앞서 말했듯 u-238 반감기만 45억년이죠.

      다음으로 긴 게 붕괴생성물인 토륨(Th-230)으로 반감기가 24만년이죠. 45억년에 1/2,000의 지수함수를 따르게 되죠.

      게다가 나머지 납(pb-206)까지 붕괴생성물들은 수년, 수분, 수초 등의 짧은 반감기를 갖기 때문에 전혀 남아있어서도 안되는 것들이기 때문에 45억년을 측정할 수가 없는 것이죠.


      일단 진화잡설을 맹신하고 거기에 맞는 데이터들만 인정하는 것...

      연역적 증명 방법의 심각한 문제점의 대표적 예라고 할 수 있죠.

      삭제
    5. 게다가 퇴적층이라는 말 자체가 섞인 것이죠.

      그리고 Ar이 "기체" 이므로 마그마에서 완전히 탈가스가 되었다는 가정에 대해...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드네요..

      현무암을 보세요... 현무암의 구멍은 기체가 빠져나간 게 아니라 빠져나가지 못하고 굳어졌기 때문에 만들어지는 것이죠. 게다가 붕괴 생성물인 Ar은 반감기 11억년의 원소 하나죠.

      삭제
    6. [절대연대를 간접적으로 측정한다니...ㅎ;;;

      절대연대 상대연대 개념 자체가 없으니...ㅎ;;;]

      개념이 없는 것은 익명님입니다만..
      '절대연대'의 상대는 '상대연대'입니다.
      '간접적'의 상대는 '직접적'이죠.
      익명님은 이 두 가지를 헷갈리셨네요.

      [간접젹 연대를 직접적으로 측정한다]라거나 [절대연대를 상대적으로 측정한다]라는 것은 말이 안되지만 [절대연대를 간접적으로 측정한다]는 말은 아무런 오류가 없답니다.


      [그럼 님이 말한 간접적으로 지층을 수평으로 어디까지 확장할 건데요?ㅎ;]
      뭔 소리신지.. 할 말 없으니 이젠 억지까지 부리시네요.. 연대측정 이야기하는데 수평으로 확장이 왜나옵니까?

      [관입암의 방사성 동위원소 초기치는 어떻게 알구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암석 속에 있는 우라늄을 측정했다는데 앞서 말한 K-Ar에 비해 u-238은 초기값 문제에 그대로 노출된 원시적 방법이었죠. ]
      이것도 창조잡설자들의 오류네요. 오류가 없는 것을 오류라고 생각하는 오류...
      이미 보셨을 텐데요.
      https://chamsol4.blogspot.kr/2014/12/radiocarbon-dating.html
      여기에 방사성원소의 초기값을 보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안읽어보신 모양입니다?

      에구.... 창조잡설자들에게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서 보여주면 뭐합니까. 읽지도 않고, 읽어도 이해하지 못하는데...


      [근데 그 시스템이 마그마라는 것이죠... 물과는 달리 점성을 갖는 마그마에서 완전히 탈가스가 된다는 건 확인되지 않은 것이예요. 가정(assumption)이죠.]
      가정이라... 그 가정을 실험해보는 것은 간단하겠네요. 물엿에라도 비활성가스를 집어넣고 몇시간 순환시킨 다음에 그 가스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보면 되겠네요. 이 간단한 실험을 자칭 '창조과학자'라는 사기꾼들은 왜 안하고 있답니까? 이 실험을 해서 결과를 논문으로 제출하면, 잘하면 '진화론을 무너뜨린 과학자'로서 역사에 남을 수 있을 텐데요.
      이래서 창조과학자들을 사기꾼이라고 하는 겁니다. 간단한 실험도 안하는 주제에 동영상 따위나 만들어서 익명님같은 광신도들에게 사기나 치고 있으니 말이죠.


      [이 외 수많은 가정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방사성 동위원소 연대측정법이예요...
      당연히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계속 틀려왔고]
      블라인드테스트에서 틀려왔다는 근거를 대라니까요? 근거를 대셔야 왜 틀렸는지 알려드릴것 아닙니까? 그냥 입주장만 할 생각이십니까?


      [방사성 동위원소가 발견되기전 진화설이 180년 동안 주입된 수구학회가 인정하는 지질주상도에 따르는 데이터만 선택되는 것이고 다른 데이터가 나오면 오염됐다고 하거나 잘못 측정된 것으로 버려지는 것이죠.]
      버려지게 된다구요?
      익명님은 모든 과학회가 '창조과학회' 같은 사이비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이시네요.
      다른 데이터가 '오염되었다고 버려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왜 오염되었는지, 어느 단계에서 오염되었는지를 확실하게 증명하지 않으면 말이죠. 왜냐구요? 다른 과학자가 오염없이 조사해서 먼저 발표해 버리면 '일생에 몇번 없는 소중한 발견의 기회'를 버리게 되는 것이거든요.
      만약에 정말로 그랬다면 해왕성도 발견되지 않았을 것이고,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도 나오지 않았을 겁니다. 행성들의 궤도 왜곡을 모두 '측정오류'로 간주해서 버렸다면 말입니다.
      https://chamsol4.blogspot.kr/2012/08/vested-rights.html

      삭제
    7. [바꿔말하면 절대 연대 측정을 하기전 180년 동안 진화설은 아무런 근거도 없이 받아들여졌다는 것이죠.
      단지 기관들의 겉모양이 닮았다는 표현형만을 보고서...]
      그 [기관들의 겉모양이 닮았다]는 것이 바로 진화론의 가장 큰 증거입니다. 진화론 말고 기관들의 겉모양이 닮아있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까?

      [오히려 모든 생물이 핵산의 설계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 세포를 이루고 있다는 것 즉, 닮았다는 건 만든이가 한분이라는 증거라고 볼 수 있죠.]
      크... 이런 말 나올줄 알았습니다. 익명님도 마찬가지시네요. 야훼를 찬양하겠답시고 야훼 얼굴에 먹칠을 하고 계십니다. 왜냐구요? 익명님이 하고 있는 말은 야훼는 능력없는 사이코 설계자라는 말이거든요.
      https://chamsol4.blogspot.kr/2012/08/homologue-and-analogue.html
      https://chamsol4.blogspot.kr/2015/05/panda-and-bamboo.html
      https://chamsol4.blogspot.kr/2013/08/wisdom-tooth.html
      https://chamsol4.blogspot.kr/2011/06/inguinal-hernia.html
      https://chamsol4.blogspot.kr/2011/04/vitamin-c.html
      https://chamsol4.blogspot.kr/2010/06/blog-post_2841.html
      https://chamsol4.blogspot.kr/2009/11/blog-post_24.html



      [u-238의 반감기는 45억년이예요... 검증할 방법이 없어요...]
      이미 검증이 되었습니다. 반감기는 양자역학으로 계산될 수 있으며, 언제 어떻게 측정하더라도 그 계산량에 어긋나지 않게 붕괴하고 있다는 것이 실험으로 증명되었죠.


      [현재 지구가 46억년이라니 지금 양의 두배가 되는 양이 있었다는 얘기고 46억년동안 붕괴하며 나온 헬륨들은 다 어디갔냐니까 가벼워서 우주밖으로 사라졌다는 근거없는 "설"뿐이죠.]
      성경은 그만 덮고 과학책좀 보세요. 성경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이것도 저것도 모두 '근거없는 설'이라고 헛소리만 하고 계시지 않습니까.
      Banks, P. M. & T. E. Holzer. 1969. "High-latitude plasma transport: the polar wind" in Journal of Geophysical Research 74, pp. 6317-6332.
      Sheldon, W. R. & J. W. Kern. 1972. "Atmospheric helium and geomagnetic field reversals" in Journal of Geophysical Research 77, pp. 6194-6201.
      이미 1970년대에, 방사성붕괴로 생성되는 양과 대기권 밖으로 빠져나가는 양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한 50년전 논문이긴 합니다만, 이후에 헬륨이 빠져나가지 못한다는 논문이 있으면 제시하시길 바랍니다.


      [현무암을 보세요... 현무암의 구멍은 기체가 빠져나간 게 아니라 빠져나가지 못하고 굳어졌기 때문에 만들어지는 것이죠. 게다가 붕괴 생성물인 Ar은 반감기 11억년의 원소 하나죠.]
      지난번에 제가 말했을 텐데요. 시료를 보고 어떤 연대측정법을 이용해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구요. 당연히 K-Ar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시료도 있습니다. 창조잡설자들은 이것을 이해 못하고 아무 시료에나 아무 연대측정법을 적용해 놓고는 '연대측정법 엉터리'라 할 뿐이죠.
      그리고 현무암에 K-Ar법을 쓰지 못한다는 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현무암으로 굳기 전의 용암에는 Ar이 남아있을수 없고, 그 때문에 검출되는 Ar은 용암이 굳은 후 생긴 Ar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오히려 현무암에 K-Ar법을 쓸 수 없는 이유는, 다공질이라서 생성된 Ar이 날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진화잡설을 맹신하고 거기에 맞는 데이터들만 인정하는 것...
      연역적 증명 방법의 심각한 문제점의 대표적 예라고 할 수 있죠.]
      다시 말하지만 과학계를 창조과학계 같은 사이비와 비교하지 마세요. 진화론을 가장 무너뜨리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누군지 아세요? 바로 진화론자 자신들입니다. 진화론이 무너지면 진화론을 대신할 새로운 이론을 찾아 자신의 이름을 날릴 절호의 기회가 오게 될 테니까요.
      https://chamsol4.blogspot.kr/2014/07/conspiracy-of-evolutionist.html


      아무튼 주절주절 연대측정법을 씹기는 하시는데, 모두 중언부언뿐이네요.. 믿을 수 없다... 근거가 없다...

      삭제
  2. 게다가 10년이면 강산이 변하는데 퇴적층의 각 층마다 수십만년 수백만년이 걸린다면 그렇게 시루떡처럼 선명하고 반듯하게 가로로 그려진 퇴적층 무늬는 절대 나올 수 없어요... 10년 100년 1,000년, 만년, 십만년이 지나는 동안 태풍이 불고 홍수가 나고 시내가 흐르고 절대 자로 그은 듯 반듯한 수평 퇴적층은 나올 수 없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그냥 그랜드캐년을 보시면 돼요.

      삭제
    2. 창조잡설자들은 그랜드캐년의 부정합면은 절대로 보여주지 않죠.
      http://blog.naver.com/kangssi21/130107700007
      여기 보면 그랜드캐년의 부정합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싹 무시하고 오로지 잘 쌓인 부분만 보여주면서 일순간에 쌓였다고 주장합니다.

      삭제
    3. 홍수가 한번 발생한다는 건...

      물이 한번 들어오고 다시 물이 한번 나간다는 뜻이예요...

      물이 내륙으로 들어오며 퇴적되고 지각변동으로 지각이 기울어지고 다시 빠지면서 퇴적되죠.

      근데 진화잡설자들은 이게 수백만년 수천만년이 되었다고 그냥 우기는 것이구요... 증거는 없죠.

      오히려 수백만년 수천만년이 되었으면 저런 수평 줄무늬가 만들어질 수 없다니까요? 뇌가 있다면 금새 이해할텐데요...


      삭제
    4. 잘 쌓인 부분만 보여준다구요..?ㅎ;;

      이사람 그랜드 캐년 사진들은 커녕 어딨는지도 모를 거 같은데...?ㅎ;;

      이사람아 구글어스 설치해서 좀 보고서 말하셔...ㅎ;

      회의는 깨어 있는 것이고 의심하는 것입니다. 과학을 하는 사람들은 절대 이 말을 잊으면 안됩니다.

      삭제
    5. [잘 쌓인 부분만 보여준다구요..?ㅎ;;
      이사람 그랜드 캐년 사진들은 커녕 어딨는지도 모를 거 같은데...?ㅎ;;]

      저 위 링크의 사진 못보셨나요? 거기 '잘못 쌓인' 부분이 있는데 말입니다.
      님은 창조과학회에서 저런 잘못쌓인 지층을 본 적 있나요? 그때문에 '잘 쌓인 부분만 보여준다'라고 한 것입니다.


      님도 말하셨네요.

      [홍수가 한번 발생한다는 건...
      물이 한번 들어오고 다시 물이 한번 나간다는 뜻이예요...]

      그런데 창조잡설자들은 노아의 홍수 한번만 발생했으니 물이 한번만 들어왔다가 나갔다는 것이네요.
      그런데 그 한번의 홍수로 저런 부정합면이 어떻게 생겼을까요?



      [근데 진화잡설자들은 이게 수백만년 수천만년이 되었다고 그냥 우기는 것이구요... 증거는 없죠.]
      돼지 눈에는 돼지만 보이고 부처 눈에는 부처만 보인다죠.
      창조잡설자들이 '그냥 우기기 때문에' 진화론자들도 그냥 우긴다고 생각할 뿐이구요.
      멍청한 창조잡설자들은 이해 못하겠지만 연대측정법은 전 세계 과학자들이 인정한 방법입니다. 이 연대측정법으로 측정한 결과가 '수백만년 수천만년이 되었다'는 것이죠.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