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론 이야기 - 부재증명

- 신은 존재합니다. 무신론을 말하려면 먼저 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증거를 제시하세요. 제시하지 못하면 신은 존재하는 것입니다.
- 이 우주에는 신을 잡아먹는 보이지않는늑대가 살고 있습니다. 전지전능한 신이 보이지않는늑대에게 잡아먹히는 것이 말이 안된디구요? 이 보이지않는늑대는 신에게만은 전지전능하기 때문이죠.
이제 이 우주를 뒤져 이 보이지않는늑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증거를 제시하세요. 제시하지 못하면 이 보이지않는늑대는 존재하고, 신은 이 보이지않는늑대에게 잡아먹혀 없어진 것입니다.

- 노아의 방주는 존재합니다. 노아의 방주를 부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온 지구를 뒤져 방주가 없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 이 세상에는 노아의 방주만 갉아먹는 흰개미가 존재합니다. 다른 목재선이나 목조건물은 건드리지 않고 오로지 노아의 방주만을 갉아먹는 흰개미들이죠. 이들 때문에 설사 노아가 방주를 만들었다고 해도 이 흰개미들이 방주를 갉아먹어버리기에 방주는 만들어질 수가 없습니다.
자, 그럼 온 세상을 다 뒤져 이런 흰개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하세요. 증명하지 못하면 노아의 방주는 없는 겁니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과학에서는 부재증명이 아닌 존재증명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부재증명을 요구한다면 윗글과 같이 수십가지 증거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재증명의 부재증명(보이지않는늑대는 신을 먹지 못하도록 재갈을 걸고 있다. 이 재갈이 없다는 증거를 찾아와라, 방주를 먹는 흰개미만 먹는 개미핧기가 없다는 증거를 찾아와라....)이 연속되죠. 결국 의미없는 말싸움밖에 안되는 셈입니다.

댓글 2개:

  1. 파랑돌 : 대단한 비유네요! 창조론자들은 이 글을 보고 뭐라고 대답할까 궁금해 지네요..

    답글삭제
  2. 파란돌님,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의 무기로 상대를 공격하라'라는 말이 있죠. 저들이 부재증명을 요구하면 우리도 부재증명을 요구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써 본 글입니다. 이렇게 되면 이 부재증명의 부재증명... 으로 끝없는 말싸움으로 이어지기에 부재증명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