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론 이야기 - 달리고 있는 태양계

해는 그 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그 온기에서 피하여 숨은 자 없도다. [시편 19:5]

옛날에 이것을 어떻게 해석했을까요? 동쪽에서 떠서 하늘을 가로질러 서쪽으로 지는 해를 묘사한 것이었습니다. 그와 함께 성경의 한구절 한구절이 진리임을 확신하는 오늘날의 천동설자들도 존재합니다.

그런데 '창조과학회'에서는 이에 대한 새뜻한 해석을 내놓았네요.


구약 성경 시편 19편 5절과 6절에 해(태양계)는 그 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그 온기에서 피하여 숨은 자 없도다 라고 기록하고 있다. 20세기가 되어서야 비로서 우리 과학자들이 조금 알게된 사실들을 3500년 훨씬 이전에 쓰여진 시편기자는 이미 태양이 달리고 있고 하늘이 운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이다. 여기서 학자들이 우주가 초속 250 Km로 달린다고하는데, 이 속도는 매우 빠른 소총 탄알이 초속 1Km를 진행하는 것에 비한다면 250 배나 더 빠르게 우주를 날고 있는 것이 된다. 이는 지구가 태양을 1년간 공전하기 위하여 초당 29.8Km의 원주속도로 달려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가 될 것이다. 지구도 총알 보다 거의 30배 빠르게 궤도를 달리고 있는 것이다. 시편에 구태여 자세히 기술하고 있지는 않지만 하늘 이 끝에서 저 하늘 끝까지 운행된다는 그 사실을 시편기자가 어떻게 알고 있었을까?  고성능 관측장비도 없었고, 전파 천문학도, 컴퓨터도 없었던 그 당시에 그러한 지식을 가질 수 있었을까?  참으로 신기한 일이다.

태양이 하늘을 가로질러 움직인다는 옛이야기는 수없이 많습니다. 그 수많은 옛이야기들이 모두 은하계에 대한 태양의 공전을 이야기하고 있을까요?
성경은 진리인가에서도 언급했었지만, 결국 과학의 발견에 숟가락만 얹겠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의 억지는 창조과학회의 찌질함과, 그것에 속아넘어가는 광신도들의 수준을 보여줄 뿐입니다.

댓글 5개:

  1. 소나무님. 창조과학회라는 사이비가 뭐라는 지는 별로 관심이 없고, 소재 자체에 대해서는.. DJ Sadhu의 유명한 youtube 영상이 있는데 구경해 보셨나요? (첫번째 비디오가 https://www.youtube.com/watch?v=0jHsq36_NTU 두번째 비디오가 https://www.youtube.com/watch?v=C4V-ooITrws ) 매우 흥미롭죠.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는대로 비디오 좋고 멋진 동영상입니다. 모델이 잘못된 점은 있지만(spiral wave라는 아이디어 자체는 맞지만 축과 기울기와 각각(태양, 각 행성, 은하계 전체의 회전면의 문제 등) 모델이 잘못됐다는 점은 인정하더라도(http://www.slate.com/blogs/bad_astronomy/2013/03/04/vortex_motion_viral_video_showing_sun_s_motion_through_galaxy_is_wrong.html에 뭐가 잘못됐는지에 대한 세부 설명), 움직임이라는 개념 자체가 상대적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은하계 자체도 이동하고 있고 항성이라 부르는 태양 자체가 이동하고 있다는 것과 그것이 2차원 평면이 아니라는 점은 지구 주위를 태양이 돌고 있다고 착각하던 시대의 사람들처럼 붙박이 태양 주위를 지구가 회전하고 있다고 착각하기 쉬운 현시대 사람들에게도 흥미로운 얘기라고 봅니다. 그런데 창조과학회는 누가 만드는건지도 모르겠지만, 오래되지 않는 발견들까지 동원하는 걸 보면 끊임없이 과학 뉴스를 열심히 수집하고 있나 보네요? 열정은 대단한가 봅니다. 그 목적이 호기심에 대한 탐구가 아니겠지만.

    답글삭제
  2. 저기요~ 이거 올려서 더 무시당하시는거 모르시고 그러지 마시구요;; 밥 한끼라도 더 챙겨드세요..

    답글삭제
  3. 성경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시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이며(베드로후서 1장 21절), 하나님께서는 천지는 없어져도 당신의 말은 없어지지 않으시리라 하셨으며,(마태복음 24장 35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시겠다 말씀하셨습니다.(마태복음 5장 18절)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시고 모든 과학의 법칙을 만드신 분이며 그러한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것이 성경이기에 성경이 과학보다 앞서는 것은 당연한 이치일 것이며, 더 나아가서 인류가 아직 밝혀내지 못한 과학의 법칙과 지구의 미래 역시도 성경에는 고스란히 기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단지 우리의 지식이 모자라서 깨닫고 믿지 못하는 것이며, 과거 예를 통해 보면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성경에 기록된 내용들이 사실로 증거된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몇가지 검증된 과학의 사실을 통해 성경이 사실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천동설 vs 지동설



    Neil A. Armstrong 이 인공위성을 타고 달에 발을 디딘 것은 1969년 7 월 20 일이고 욥이 살던 시대에는 인공위성은 말할 것도 없고 비행기에 대해서 상상조차 못했을 때였다.

    현재로부터 불과 400년 전인 16세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사람들은 지구가 무엇인가에 의해 고정되어 있고 지구는 넓고 평평한 형태를 하고 있어 지평선 너머는 낭떠러지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였었으며, 지구가 둥글며 허공에 떠있음은 16세기 폴란드의 천문학자였던 코페르니쿠스에 의해 주장되었을 뿐입니다.

    하지만, 무려 3,500년전 농사꾼에 불과하였던 욥이라는 선지자가 기록한 욥기서에는 이미 지구가 허공에 떠있음이 기록되어 있습니다.(욥기서 26장 7절 그는 땅을 공간에 다시며..) 과연 욥의 상식과 지식으로 그러한 사실을 기록하였을까요?

    물론 욥기서를 적은 이는 욥이었겠지만, 욥을 이끄시는 이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셨기에 그러한 사실이 성경에 기록되어질 수 있었을 것입니다.



    2. 물의 순환과정



    물은 증발, 응결, 강수의 세단계로 순환한다고 하며, 이러한 사실은 16~17세기에 이르러서야 확립되었습니다. 하지만, 욥기서 36장 26절에서 27절까지의 말씀을 살펴보면(그가 물을 가늘게 이끌어 올리신즉 그것이 안개되어 비를 이루고, 그것이 공중에서 내려 사람 위에 쏟아 지느리라) 이미 수천년전에 성경에는 물의 순환과정에 대해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아모스 9장 6절과 전도서 1장 7절의 말씀도 같이 보면 강수와 증발이 평형을 이루는 가운데 바닷물이 강수의 근원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 지구의 구조



    지구의 반지름은 약 6,400km이며 지구의 내부는 크게 4개의 구조, 즉 상부맨틀, 하부맨틀, 외핵, 내핵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지각으로부터 5,100km 안에 위치한 내핵의 온도는 태양의 표면온도와 같은 6,000도 정도라 합니다.

    이러한 과학적인 사실들은 20세기가 되어서야 발견되었으며, 그 전까지는 지구의 내부가 이처럼 뜨거운 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이미 3,500년 전에 이같은 사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욥기 28장 5절 지하는 불로 뒤집는 것 같고)



    4. 태양은 은하계를 돌고 있습니다.



    흔히 지구가 태양을 돌고 있다는 사실은 잘 알지만, 태양이 은하계를 돌고 있다는 것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은하계의 반지름은 5만 광년 정도 이며, 지구는 은하계의 중심으로 부터 2만 8천 광년의 지점에 위치하고 있고 지금 이시간에도 태양은 초속 200km로 은하계를 돌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3,000년 전에 기록되어진 시편에는 태양이 운행하고 있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시편 19편 5~6절 해는 그 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하늘 이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 동일한 말씀의 영어성경에는 circuit이라는 표현을 쓰고 있으며 이 표현은 일정한 궤도가 있을때 쓰는 것입니다.)



    5. 우주에서 지구의 크기



    불과 몇세기 전만 하더라고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고 지구가 가장 큰 땅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구는 태양을 중심으로 한 태양계에 속해있을 뿐이며, 태양계는 지름 10만 광년인 은하계(구성된 별 약 2,000억개)에 속하고 이 은하계는 또 다시 지름이 600만 광년에 이르는 국부 은하군에 속하며, 국부 은하군이 50개 이상 이루어지면 이를 국부 초은하단이라 하며, 국부 초은하단이 셀 수 없이 밀집되어 있는 것이 우주(은하계가 약 2,000억개)라 합니다.

    그러니 우리에게는 전부로 보이는 지구가 전 우주로 본다면 얼마나 작은 존재이겠습니까?

    2,700년 전 기록된 이사야서 40장 15~17절까지 말씀을 보면 열방은 통의 한 방울 물같고 적은 티끌 같으며 또오르는 먼지 같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자신의 과학적인 식견으로 이러한 글을 적을 수 있었을 까요?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된 것은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깨달음과 계시를 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이처럼 성경의 모든 말씀들이 우리가 무지하였기에 믿지 못했던 것이지, 성경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우리 인생들이 무지하여 성경을 그저 신화와 같이 여기고 무시하며,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위의 내용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실존하시며 성경이 사실임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4. https://blog.naver.com/happysmile2u/221464415233 이 글 하나로 모든 것은 종결.

    답글삭제
    답글
    1. 성경을 왜곡해서 과학에 끼워맞춘 자위행위
      이 글 하나로 모든 것은 종결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