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론 이야기 - Project Steve

과학계에 있어서 지지하는 사람들 또는 비판적인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는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고전시대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지지하던 평평한 지구론, 중세시대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지지하던 천동설 등은 결국 모두 틀린 것으로 판명났죠.
하지만 창조론자들은 '창조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잘못된 정보에 잘못된 희망을 가진 듯 합니다.


나의 거의 어려움 없이 진화론적 자연주의를 거부하는 3,000여 명의 교수, 과학자, 학자들의 명단을 모을 수 있었다.
........
이 목록에서 나는 3,000 명 이상의 명단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 명단에 추가되어질 수 있는 많은 사람들이 (많은 단과 대학 교수를 포함하여) 여기에 기재되어 이름이 발표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보복 가능성과 경력에 손상을 입을 수 있는 것을 염려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창조과학을 믿는 사람들은 종종 '진화론을 믿지 않는 과학자들의 명단'을 들고 나오곤 합니다. 유명한 과학자들조차 창조론을 믿고 있다는 증거로서 말이죠.

이에 대해 미국의 국립자연과학센터(NCSE : National Center for Science Education)에서는 반 장난삼아, 이를 패러디한 Project Steve를 만듧니다.
우리는, '과학적인 문제는 어느 쪽이 더 많은 과학자들을 끌어들이느냐로 결정된다'는 잘못된 인식을 대중들에게 주고 싶지 않다!(We did not wish to mislead the public into thinking that scientific issues are decided by who has the longer list of scientists!)라는 전제 하에, 진화론을 지지하는 과학자들의 명단 - 작고한 스티브 J 굴드를 기리는 뜻에서, 이름이 스티브계(Steve-o-Meter : 스티브, 스티븐, 스테판, 스테파니, 에스테반 등)인 사람들만의 명단 - 을 만드는 것입니다.
2011년 1월 31일 현재 진화론을 지지하는 '스티브'들은 1153명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과학자들 중에 스티브계 이름을 가진 사람은 약 1% 정도입니다.

댓글 4개:

  1. 올챙이대마왕 :

    아마 "이렇게나 많이 믿으니 사실이다"보다는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믿으니 꿀리지 말자"라는 자기위로일겁니다.ㅋㅋ

    답글삭제
  2. 싱바싱바:

    "무려 1%" 라고 믿고 싶은거겠지요 '_'
    항상 생각하는 거지만, 그들이 "증거"라고 내새우는 것들은
    대부분 "증거"라고 할 수 없는 것들 뿐이더군요.

    답글삭제
  3. 맹인이 코끼리 코를 만지면서 코끼리는 긴 동물이라고 하는 분이시군요. 자신이 보이는대로 자신이 믿고 싶은대로 믿으면서 다른 사람의 믿음은 보기가 싫으신 모양입니다. 모든 기독교인이 당신에게 강요한것도 아닌데 당신은 모든 기독교인이 당신에게 강요한것인양 생각하고 자신의 진화론에 대한 믿음은 가지고 있으면서 다른 사람들의 믿음에 대해서는 용납할 수 없으시군요.

    답글삭제
    답글
    1. 1. 믿음이라구요?ㅎㅎ 창조론자들은 자신이 '창조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기에 진화론자들 역시 진화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죠.

      '믿음'이라는 것은 대상이 잘못을 해도 없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창조론의 숱한 거짓말에도 불구하고 익명님이 창조론에 대한 믿음을 버리지 않는 것처럼 말이죠.

      저는 진화론을 믿는 것이 아닙니다. 아니 창조론자들이 '진화론 광신도'라고 표현하는 도킨스조차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죠. '나는 창조론의 증거가 나타난다면 언제든지 창조론으로 갈아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입니다.
      저는 오로지 진화론의 증거가 더 많기에 진화론을 인정하고 있는 것입니다.

      2. 다른 사람의 믿음은 보기가 싫다... 촛점이 어긋났네요. 제가 보기 싫은 것은 다른 사람의 믿음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거짓말입니다. 이 블로그에도 많이 있지만, 다윈이 죽을때 진화론을 부정했다는 거짓말(http://chamsol4.blogspot.kr/2012/03/darwins-will.html), 미국에서는 창조론 교육을 한다는 거짓말(http://chamsol4.blogspot.kr/2010/08/creatism.html), 과학자들이 이미 진화론을 버렸다는 거짓말(바로 이 본문) 등등 말입니다.
      창조론자들이야말로 '진화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용납할 수가 없어서 저런 수많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 아닌가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