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마침 완성된 NSDI(New Strategic Defense Initiative)에 의해 타국 핵무기에 대한 완벽한 방어망을 갖게 된 미국은 자신들의 핵무기를 내세워 전 세계에 자신들의 종교와 창조론을 강요하게 됩니다.
그로부터 1000년 후 지구의 모습은 21세기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 에게 발전이란 꿈같은 이야기니까요.
출처 |
인류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는 동안 '킹콩교'라는 종교가 발생했습니다. 킹콩교는 옛날 유적에서 발견된 '킹콩'이란 영화를 경전(킹콩경)으로 해서 발생한 종교로서, 거대한 고릴라인 킹콩은 그를 숭배하는 여인을 구원하기 위해 죽었으며, 훗날 그는 다시 부활하여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리라는 믿음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킹콩교 근본주의자들은 킹콩경 장면 하나, 대사 하나도 오류가 없이 있는 그대로의 진실이라고 주장하고 있었습니다.
"킹콩경은 영화가 아니다. 킹콩님이 오셨을 때부터 돌아가실 때까지 일어났던 일을 있는 그대로 찍은 기록이다."
"그렇다면 저 배경인 '뉴욕'이란 시도 실재한단 말입니까?"
"물론이다. 지중해 연안에 있는 폐허가 뉴욕이다"
"그 도시가 뉴욕이라는 증거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교도들이 자신에게 방해될까봐서 숨기고 있는 것이다."
마침내 북미대륙 동해안에서 한때 뉴욕이라 불리던 폐허가 발견되었습니다. 여태까지 주장했던 '지중해 연안의 뉴욕'은 까맣게 잊은채 이렇게 주장하는군요.
"봐라, 킹콩이 오셨던 '뉴욕'이란 도시는 실재했던 지명이다. 어느 누구도 아는 바 없었던 '뉴욕'이 묘사되어 있다는 것만 봐도 킹콩경은 실제로 일어났던 일이란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폐허에서 발굴된 뉴욕시 전경에는 킹콩이 떨어져 죽은 큰 건물이 안보이는데 그건 어찌된 겁니까?"
"원래 전경에는 그 건물이 있었다. 그런데 이교도들이 킹콩님을 모욕하기 위해 지워버리고 발표한 것이다."
그러던 중 어느 고고학자가 911테러에 대한 기록을 발굴해 냅니다. 그리하여 킹콩이 서있던 큰 건물이 왜 안보이는지 이유를 알게 됩니다.
그것을 보고 킹콩교 근본주의자들은 신이 납니다.
"드디어 킹콩님이 돌아가신 그 자리가 발견되었도다. 이것으로 킹콩경은 장면 하나, 대사 하나도 오류가 없는 진실임이 밝혀졌도다. 킹콩님이 뉴욕에 강림하시어 신실한 여인을 구원하신 것은 의심할 여지 없는 사실이다."
********************************
성경고고학으로 성경무오설을 주장하려는 근본주의자들 역시 똑같은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킹콩이라는 영화를 만들 때 배경인 당시의 뉴욕을 충실히 그려낸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뉴욕이 충실하게 묘사되어 있다고 줄거리인 킹콩 이야기도 실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바보같은 일입니다.
성경이 씌어질 당시의 지중해, 그중에서도 당시 '초강대국'이었던 이집트의 묘사가 정확하게 되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 때문에 성경을 기초로 한 성경고고학이 탄생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배경인 이집트에 대한 묘사가 정확하다고 해서 줄거리인 야훼 이야기도 실제라고 생각하는 것 역시 바보스러운 일이죠.
덧 : 달을 가리키는데 손가락 끝만 보는 사람들은 없기를...